본문 바로가기

# 경제

이번 주 주요 이슈 (6월 8일 ~ 6월 12일)

반응형

요즘 코로나 속에서도 선방치고 있는 증권시장, 계속해서 좋은 흐름으로 이어갔으면 좋겠네요. 가즈아!!

오늘은 주요 이슈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이슈들은 상승렐리를 이어갈지 알아보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역사적으로 아무리 좋은 재료가 있어도, 호재가 있어도 기본적인 펀드멘탈이 따라주지 않으면, 시장과 괴리율이 커지게 되고, 투자자들은 항상 리스크에는 예민하죠.. 

투자자들은 항상 시장과 괴리율을 감시하고 있으니까요..결국 괴리율은 큰 시장은 무너지고 맙니다.. 주요 이슈 분석 중요한 이유 알겠죠?

출처 : investing.com



#1 일본 1분기 GDP 발표 
그 나라가 얼마나 잘사는지, 국가 발전을 볼 때 많이 쓰이는 지표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실제 경제는 얼마나 타격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평소보다 더욱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2 6월 10일 원유재고 발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재고 많이 쌓였다는 건 그만큼 원유 수요가 없었다는 뜻이고, 만약 많이 줄었다면 그만큼 원유 소모가 많았다는 뜻으로, 코로나 속에서도 경기가 활력을 찾아간다는 뜻이니까요.
(원유 정리해둔 글 블로그에 있습니다!!)


#3 FOMC 금리결정
금주 가장 중요한 이슈가 아닐까 합니다. 코로나로 금리인하 등 금융정책이 계속되었는데 이번에도 또 금리를 인하를 할지... 이번 FOMC 결정에 따라 정부에서 바라보는 앞으로 경제방향,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동결될 것 같네요.


#4 신규실업수당청구건수
중요하죠. 미국에서 실업이 증가함에 따라 이 수치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코로나 시국에...이보다 중요한 요소가 있을란가

#5 영국 GDP 발표
경제 흐름을 볼 수 있어서 언제든 중요한 GDP 형님. 

또 바다가고 싶다..



이번주엔 FOMC 금리결정을 포함해서, 중요한 요소들이 많네요..
투자자분들 참조하셔서 성투입니다. 좋은 하루!